본문 바로가기

포토 갤러리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


7월 무척이나 더운 여름입니다. 하지만 희망법은 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열심히 한달을 보냈답니다. 그럼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의 7월 시작해볼까요? 슝슝슝~~




류민희변호사는 2013. 7. 8.부터 26.까지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 위치한 국제인권법연구소(L'Institut International des Droits de l'Homme, IIDH)의 annual study session에 참여하여 교육을 이수하였습니다. 전세계 많은 인권활동가와 연구자, 학생들과 함께하였는데요, 류민희변호사는 이 개회식 단체사진 중 어디에 있을까요? 월리를 찾아라, 아니 류민희를 찾아라!!^^(강좌 소개 링크바로가기)




아직도 대한문앞은 전쟁터입니다. 희망법은 대한문 앞이라는 공간이 가지고 있는 중요성을 인지하고 국가폭력에 대항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민변 노동위원회가 주최한 '집회 통제를 위한 화단설치의 위법성 규탄 및 집회의 자유 회복을 위한 집회'에 참여하여 캠페인중인 희망법 구성원들.





성적지향 및 성별정체성 팀도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제1회 SOGI 콜로키움>에서 '성전환자 성별정정의 요건과 쟁점 - 성기성형 없이 성별정정허가한 서울서부지방법원 결정을 중심으로'를 발제중인 한가람 변호사. 








희망법이 처음으로 법학전문대학원 실무수습을 실시했어요. 진아와 예현이 그 주인공들입니다. 4주간의 실무수습기간동안 많은 것들을 경험하셨을까요? 즐거웠던 실무수습생 환영 점심식사(상)와 환송 점심식사(하).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희망법의 활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차별의 표현, 표현의 차별 - 혐오에 대한 규제와 표현의 자유> 토론회에서 토론자로 참여한 한가람 변호사(상)와 <차별금지법과 노동 토론회 - 노동, 차별금지법을 말하다> 토론회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운동의 목표와 의미'에 대해 발제한 조혜인변호사(하).



자문위원과의 만남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희망법사무실에 방문해주신 김종철, 염형국 변호사님. 감사드립니다. 





희망법의 학생인권조례 관련 활동은 지자체 인권조례제정운동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민과 함께' 만드는 마포구 인권조례, 어떻게 제정할 것인가> 토론회에서 '인권이 훼손되지 않도록 인권조례에 담겨야 할 내용은 무엇인가'를 발제중인 조혜인변호사.



한가람 변호사는 16차 광주인권정책라운드테이블에 참여하여 '성적지향, 성별정체성과 인권'이라는 주제로 발제하였습니다. 





김재왕변호사는 장애인법연구회의 일원으로 2013. 7. 12. 부터 같은달 20.까지 미국을 방문하여 미국의 장애인관련 제도와 운영실태를 보고 왔습니다. 




휴먼라이브러리를 아시나요? 도서관에 와서 ‘책’을 빌리는 것이 아니라 '사람(휴먼북)‘을 빌리는 것입니다. 즉, 독자들이 준비된 휴먼북 목록을 살펴보고 준비된 휴먼북 목록을 살펴보고 읽고 싶은 책(휴먼북)을 선택하여, 휴먼북과 마주 앉아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그 사람의 경험을 읽는 것이에요. 한가람변호사가 휴먼북으로 선정되어 <숨쉬는 도서관 '사람책' >에 참여하였습니다(관련 홈페이지 링크 바로가기). 희망법 다음달도 화이팅!!



'포토 갤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  (0) 2013.10.02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  (0) 2013.08.30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  (0) 2013.07.01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  (1) 2013.05.30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  (0) 2013.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