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전문대학원생 대상 2016년 동계 실무수습 안내
법학전문대학원생 대상 2016년 동계 실무수습 안내문
공익인권변호사모임 희망을만드는법(이하 희망법)에서는 공익인권법 업무를 실제로 경험하고 싶으신 법학전문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6년 동계 실무수습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 지원자격
- 공익인권법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적인 업무를 경험해보고자 하는 법학전문대학원생(학년 불문)
○ 기간
- 2016년 1월 11일(월)부터 2월 4일(목)까지 4주 간
※ 희망법 업무의 특성상 단기간의 수습으로는 실제적인 업무를 경험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취지를 고려하여 4주 이상의 수습기간을 전제로 실무수습생을 모집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장소
- 희망법 사무실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혁신파크 1동)
※ 희망법은 2015년 11월 중 은평구에 위치한 혁신파크(3,6호선 불광역 2번 출구)로 사무실을 이전할 계획입니다. 2016년 동계 실무수습은 이전한 사무실에서 진행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집인원
- 5명 이내 (지원자가 5명을 초과하는 경우 내부 기준에 따름)
○ 실무수습 내용
- 희망법 소개
- 희망법 주요 업무 분야의 이해 (기업과인권, 성적지향·성별정체성, 장애, 공익인권법 일반)
- 공익인권 소송활동 참여 (소장/준비서면/의견서 등 작성, 관련 리서치, 재판 방청 등)
- 공익인권 정책활동 참여 (입법·정책 관련 활동, 연대단체와의 회의 참석, 관련 리서치 등)
- 공익인권단체의 방문 및 파견업무
- 그 밖에 실무수습생이 관심 있는 업무
○ 기타 사항
- 개인노트북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 지원방법
- 2015년 11월 9일(월)부터 11월 20일(금)까지 지원서(아래 다운로드)를 작성하여 edu@hopeandlaw.org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명을 '지원자이름_실무수습 지원서.hwp'로 하여 제출 바람)
- 지원결과는 11월 24일(화)에 이메일로 개별 통지합니다.
○ 실무수습 관련한 그 밖의 문의는 02-364-1210, edu@hopeandlaw.org (담당자 조혜인, 박상미)로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후기 보러가기
◈2015년 하계
‘공익인권변호사로 존재하기(being)’를 경험해 본 한 달
OECD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 한국연락사무소(NCP) 개혁방안 국회토론회 참석 후기
◈2015년 동계
"곧 다시 만나서 같이 일해요" - 공동과제 수행 후기
미국 로스쿨 유학생의 한 학기 희망법 실무수습 고군분투기
◈2014년 하계
희망법을 만나러 '가는 길' 에 읽는 글_"첫 날의 걱정과 떨림을 진정시키기 위한 경험자의 실무수습 안내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