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희망법 (2015년 7월)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의 7월입니다. 토론회, 강의, 심문기일 등의 모습을 담았어요.
2015. 7. 2. 김동현 변호사는 국회에서 열린 OECD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 한국연락사무소(NCP) 개혁 방안 토론회에서 '한국연락사무소 실효성 제고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발표하였습니다(토론회 후기 바로가기).
2015. 7. 5. 대구에서 열린 퀴어문화축제에서 희망법 한가람 변호사와 조혜인 변호사가 인권침해감시단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날 반성소수자 집회 참가자가 인분을 투척하는 사건이 있었는데요, 조혜인 변호사가 고소 절차 진행을 지원하였습니다.
2015. 7. 6. 동성결혼소송 심문기일이 있었지요. 희망법 류민희, 조혜인, 한가람, 김재왕 변호사가 심문기일에 대리인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사진은 심문기일 종료 후 서부지법 앞에서 평등, 사랑, 존엄을 외치는 기자회견에서 주심 변호사인 류민희 변호사가 발언하는 모습입니다(동성결혼소송의 법적 쟁점에 대한 포스팅 바로 가기).
2015. 7. 8. 김재왕 변호사는 장애인차별상담전화 상담원 법률 교육을 위해 수원을 다녀왔습니다.
2015. 7. 16. 서울대학교 인권센터가 주관하는 열린인권강좌에서 김재왕 변호사는 장애인권과 관련한 국내 현실과 쟁점에 대한 강의를 하였습니다.
어느새 4주간의 법학전문대학원 실무수습이 끝났습니다. 사진은 저녁을 함께 하며 실무수습 마무리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무수습생 분들이 동성결혼 소송의 승소를 기원하며 무지개빛 크레이프가 층층히 쌓인 무지개 케익을 가져오셨네요!
2015. 7. 29. 김재왕 변호사는 공무원시험에서의 뇌병변장애인에 대한 편의제공개선을 위한 인권위 진정 기자회견에 참석했습니다(관련 활동 바로 가기).
그럼, 희망법 다음달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