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갤러리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

희망을만드는법 2013. 8. 30. 13:58



무더웠던 8월! 희망법은 무더위를 어떻게 이겨가며 열심히 활동했을까요? 사진으로 보는 8월 희망법 시작합니다. 슝슝슝!





시각장애인 선로추락사건에 대하여 들어보셨나요? 한 시각장애인이 열차가 덕정역 승강장에서 열차가 도착한다는 안내방송에 따라 반대편 선로의 열차를 자신이 탈 열차로 오인해 발을 헛디뎌 선로로 추락한 사건입니다. 당시 덕정역에는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이 시각장애인은 선로로 떨어질 수 밖에 없었어요. 이에 대한 손해배상사건의 항소심사건을 김재왕변호사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항소장제출 기자회견에 참여한 김재왕 변호사.







김조광수감독의 결혼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김조광수 감독의 결혼 소식에 동성결합 제도에 대한 논의가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류민희변호사는 제2회 SOGI(Sexual Orientation and Gender Identification) 콜로키움 "동성결합 제도화의 의미와 법적 쟁점"의 발제자로 참여하여 "동성결합의 법적 쟁점과 제도화 가능성"에 대하여 발제하였습니다(관련 자료 바로가기)







한국기업은 해외에서 좋은 기업활동을 하고 있을까요? 혹시 인권침해를 하거나 연루되지는 않았을까요? 김동현변호사는 2013. 8. 10. 부터 열흘동안 미얀마에서 미얀마내 한국기업의 인권침해여부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진행하고 돌아왔습니다. 88 generation 소속 legal staff 등과 간담회 참여중인 김동현 변호사.







김재왕변호사는 여균동감독이 진행하는 TBS 라디오 '생방송 오늘' '청춘이 말한다' 코너에 출현해 희망법 활동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활동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청년세대가 바라본 포괄적 차별금지법, 쟁점과 입법 필요성'에 발제자로 참여한 조혜인변호사. 




김동현, 김재왕, 류민희, 조혜인, 한가람 변호사는 모두 민변 소수자인권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8월 23일 소수자위원회 엠티에 다녀왔습니다. 전날 너무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지 사람들이 피곤해보이죠? ^^







한가람 변호사는 2013년 8월 3일 제주제일고등학교 청소년 법률교육에 강사로 참여하여 독서토론부 학생들에게 공익변호사로서의 삶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희망법, 다음달도 화이팅!!